1. 안드로이드와 코틀린
1) Kotlin을 메인 언어로 사용하고 있음.
2) Kotlin으로 코드를 작성하면 코드의 양이 훨씬 적어진다.
2. 안드로이드 아키텍쳐
1) 컴파일이란?: 사람이 읽는 형태의 코드를 기계가 읽는 형태의 코드로 변환하는 것
2) AOT와 JIT의 차이점:
AOT 컴파일 - 사용시 속도 빠름 but 용량을 많이 차지함
JIT 컴파일 - 일시적인 성능 영향, 이후에는 AOT와 성능 동일 & 용량 적음
3. 새롭게 다루는 것들
1) 젯팩을 사용하는 이유
1 - 하위 버전과 호환 가능
2 - 반복 코드 제거
3 - 복잡하지 않다
2) 젯팩에는 90개 정도의 라이브러리가 있고 입문 단계에서 꼭 필요한 라이브러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