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퍼블리싱: 디자인된 이미지를 실제로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도록 코딩을 해주는 작업이다. 기획 - 디자인 - 퍼블리싱 - 프론트엔드 개발 - 백엔드 개발 순으로 진행한다.
7. UI(User Interface): 사람과 컴퓨터 간 의사소통이 가능하게 해주는 매개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둘 다 포함된다.
UI을 설계할 때 가장 중요한 원칙으로 직관성, 일관성, 효율성이 있다.
8. UX(User Experience): 사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전체적으로 느끼는 경험을 뜻한다. UX 디자인을 한다는 것은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면서 어떤 문제를 겪는지 파악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UX와 UI는 비슷해보이지만 차이점이 존재한다. UX 디자인은 경험의 전반적인 느낌을 다룬다면 UI 디자인은 제품의 인터페이스가 어떻게 보이고 기능하는지에 관해 다룬다(좀 더 시각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춘 느낌).
9. 클라이언트: 네트워크가 연결된 서버로부터 정보를 제공받는 컴퓨터(또는 프로그램, 서비스)를 뜻한다. 클라이언트의 예시 중 하나인 크롬(웹 브라우저)은 웹 서버에 접속해서 필요한 웹 페이지를 받을 수 있다.
10.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의 줄임말으로, 두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가 서로 통신할 수 있게 하는 메커니즘이다. 날씨 앱을 예시로 들 수 있는데, 핸드폰에 설치된 날씨 앱은 기상청의 소프트웨어 시스템과 정보를 주고받으며 매일 내 휴대폰에 최신 날씨 정보를 표시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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