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DE: 통합 개발 환경(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의 약자라고 한다. 코딩, 디버그, 컴파일, 배포 등 프로그램 개발에 관련된 모든 작업을 하나의 프로그램 안에서 처리하는 환경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라고는 하는데 약자나 설명이 중요하진 않고 그냥 앞으로 사용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다 라고 생각하면 될듯. 예전에는 코딩이나 컴파일 같은 것들 다 따로 작업했었다고 한다.
2. 컨벤션: 코드를 작성할때 나중에 본인이나 다른 개발자가 그 코드를 다시 봐도 한눈에 쉽게 알 수 있도록 코딩 규칙을 정하는 것이다. 개발 또는 수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아주 중요한 작업이다. 컨벤션을 정할 때 간결하면서도 그 내용의 세세한 부분까지 알 수 있도록 정하는 것이 좋다.
3. 자료형: 데이터를 읽을 수 있는 방식을 결정하는 종류라 생각하면 될것같다. 정수형, 실수형, 논리형, 문자형 정도가 있다고 알아두도록 하자. 코틀린은 기본적으로 그 방식을 알아서 결정해준다고 했지만 필요에 따라 본인이 직접 자료형을 정할 수도 있다.
4. 변수와 상수:
변수 - 입력에 따라 값이 변하는 자료
상수 - 값이 변하지 않는 고정된 자료
5. 메서드: 특정 기능을 하는 코드를 묶어서 나타내는 것. 결과값을 반환한다.
6. 클래스: 변수 + 메서드 라고 생각하면 될것같다. 두 가지를 한번에 묶어서 코딩의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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