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미션

스타터 노트 작성

  1. 내가 앱 트랙(iOS, Android)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학과를 정해야 할 때, 아직 그때는 진로에 대한 큰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그저 남들이 좋다고 하는 화학공학과로 저의 학과를 정했습니다. 하지만 대학교 3~4학년이 되고 진지하게 저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하면서 화학공학과는 저와 맞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졸업을 하고 난 후 저와 맞는 진로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던 중 친구의 추천을 받아 개발 쪽으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개발자가 되기 위한 과정을 찾아보던 중 스파르타 내배캠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그 중 안드로이드 앱 트랙에 관심이 더 가게되어 캠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2. 내가 이해한 앱개발자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
    : 모바일 앱(저의 경우 안드로이드)을 개발하고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아 수정하는 작업을 하는 사람입니다.

  3. 개발을 경험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를 작성해주시고, 아니라면 앱개발에 대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
    : 경험해본 적 없습니다.
    앱개발에 대해 찾아본 것
    1. 자바(Java), 코틀린(Kotlin) 그리고 플러터(Flutter) 3가지 언어가 안드로이드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언어다.
    2. 아이디어를 구축하고, 그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디자인하고, 버전에 따라 실제로 앱을 제작하는 단계로 구성된다.

  4. 앱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혹은 보완,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 ?
    : 저의 강점은 꼼꼼하다는 점입니다. 사소한 실수 하나가 치명적으로 작용될 수도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데 있어 중요한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개발과 같이 팀원들과의 협업이 아주 중요한 팀 프로젝트를 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팀원과의 협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습니다.

  5.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앱개발자로 성장하고 싶나요?
    : 본 코스 수료 후 저는 어떤 팀원과도 합이 잘 맞아 개발의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는 소통하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그러려면 팀원과의 소통도 중요하고 마찬가지고 개인의 개발능력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6. 그 외에 앱개발 트랙에 기대하는 것이 있다면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담당 매니저님들이 코스를 성공적으로 수료하기 위해 많이 도와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데일리 미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앱개발 아티클 스터디 1  (0) 2024.01.26
앱개발자 JD 분석  (0) 2024.01.24
앱개발 용어 정리 2-2  (0) 2024.01.18
앱개발 용어 정리 2-1  (0) 2024.01.17
앱 개발 용어 정리 1  (0) 2024.01.16